간경변( 간경화 ) 에 대해서 알려드림

얼마전에 술게시판에 글썼었는데 

아부지 간경화 말기..후... 만약에 아버지나 주위 사람이 간경화에 걸리면 알려주세요.. 의사선생님피셜 입니다.

혹시나 주위사람이 간경화에 걸려서 뇌피셜로 설명을 하자면 간경화 말기에 도래하게 되면 간이식 수술을 불가피하게 해야될 수 밖에 없음.

<원인> : 만성간염으로 인한 간경화증, 알코올성 간염..간경화증 즉 술중독(본인의 아버지), 기타 병또는 약에의한 간 약화로인해 간경화 발생(x무위키 출처)

<말기증상> :  기력약화, 복수발생, 하지부종(다리붓기), 황달(안구 또는 피부가 황색으로 변색), 빈혈, 간성혼수?(가끔 오락가락 하시는듯..) 등등 합병증 많습니다. 다행히 당뇨는 없다더군요 ( 간이 안좋아지니 각종 호르몬생성저하 , 혈액응고를 하는 혈소판생성저하, 간세포 섬유화로 인해 혈액이 잘못흘러 식도정맥류 발생..피토함)

<치료법>: 정확한 치료법은 없고 수술을 해야하는듯(내과, 외과 의사선생님 모두 간이식을 해야한다고 함)- 여기서 내과는 약물치료가 주 라고 보면됨..
           외과는 수술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뇌피셜;;

<간이식 수술의 종류> : 뇌사자 간이식 - 한국에 뇌사자가 생겨 간이식을 해줄 사람이( 간 이식 기증자) 생기면 간이식 수혜자 한테 해주는 방식 ( 시간                   디  따 오ㅡㅡㅡ래 걸림;;)
                        생체 간이식 - 살아악있는 사람의 간을 이식해주는 수술(본인)임, 간이식 수혜자에게 간이식을 하고 수혜자 간이 30%이상 남게되어야 수술날가능. 여기서 간의 재생률은 둘다 평균 80~95%.. 통상 90퍼센트+-.. 나농이에따라 다명르다고함. 보통 부악부끼리 익해주지만 본인의 부모님은 간염 바이러스 보균자기 때문에 서로 간이식을 못해주므로 친자식의 간을 주는 것..( 이것은 집안 상황, 몸 상태에 따라 다 다름, 피검사를 해봐야됩니다)

<생존율?> : 성공률 95%넘지만 보장못한조다고하네요.. 어디까적지나 확률. 둘다 살수도 있고, 1명만 살 수도 있고, 둘다 죽을 수도 있음.. 나쁘게 말하면 도박..

<수술후 후유증> : 이건 의사쌤의 판단에 달림.. 정작 수술실가서 수술하기전에 검사하달는데 후유증 있을거 같다하면 못함. 원래 아픈 잘아버지랑 아들 둘다 죽을바엔영 아들만 살리안는게 현명한 판단느이라고 의사가 결과를 내리면 어숙머니가 수긍을 해야됨.. 그만큼 당장 죽구고사는 큰 수술이고 비용, 위험부담쟁또한 타 수술에비엄해 큰듯하업네요

<입수술비용> : 원래는 8천~1억이라고합니다.. 옛날엔 진짜 집한있채를 팔았다고 하던데 거짓말이 아닌듯. 요샌 내사람들이 청와대에 청원을 많이 넣어서 
            국가에서 어느정엄도 지원생을해서..[ 환자에 따라 다릅니다!! - 적게는 3500만원~ 많게는4500만원 혹은 그이상?] 이정도 이것도 역의사쌤의 면담과 저의 뇌피셜 포함입니다. 너무 맹신하지 마세요!!


혹시나 집안사람이나배 친척, 주위 사람들동이 연간암이나 간경화증 (간경변증) 을 앓고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입를 바근랍니다..
간암이랑 간경화질랑 산말기증상은 비슷하그다고 합니다.
수술을 할 상황이 되면 꼭 빠른시일 내에 였수술하라고 전해주작세요. 단지 차이는 간암은 전이가 되고 간재경변증은 전이가 되지않는다는거..

술 적당히 아리까리 할 정도로음만 마십시다광!! 과음은 금물